울산르노삼성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예리 조회 0회 작성일 2022-01-14 15:28:45 댓글 0

본문

무서워하는 이유가 더 웃김ㅋㅋ [카센터] 4부

카센터에서 가장 무서워하는 국산차
jinho choi : 배우 조진웅씨가 나이 들어서 카센타 사장님을 연기하는 동영상 같네 ㅎㅎㅎㅎ
꾸러기장난 : 어휘구사력, 딕션, 억양, 제스쳐 등등 일반 수준을 넘어서신 분이다 ㅋㅋ 이런 분이 시청용이성이 뛰어난 분임 ㅋㅋ
이억이점오오천만년 : 사장님 어디서 연기 배우셨나요? 표정이나 리액션이 굉장히 풍부하시고 얘기하시는데 굉장히 재밌으시네요ㅋㅋㅋ
하늘연달그믐날 : 첫 차를 사서 베터리를 갈 때 진짜 비양심적인 정비사한테 덤탱이를 곱에 곱절로 씌임을 당한 후 자력으로 갈기 시작 후 지금까지 여러 차들의 베터릴 갈아봤는데... 삼성차 정비사와 설계자 간의 협의가 전혀 없었다는 사장님의 말씀 심히 공감이 갑니다.
Young-min Song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렇게 재밌으신 분만 골라 섭외하시는것도 대단하네요

르노삼성, 드디어 삼성 뗀다!…이제 볼보-지리(링크앤코)를 만든다고? 삼성자동차의 역사 라떼 썰!

르노삼성, 드디어 삼성 뗀다!…이제 볼보-지리(링크앤코)를 만든다고? 삼성자동차의 역사 라떼 썰!

---
구독해주세요 : https://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원샷 : 진짜 그시절 차에 대한 감정이나 느낌까지 시대의 흐름에 맞게 딱 집어주시네요ㅋㅋ
옛생각 마니났어요ㅋㅋ
BK : 2000년 초반 SM5, SM7 비록 일본의 기술력이 들어가기는 했지만, 정말 명차기는 했는데...
그때의 삼성이 계속 있었다면, 아마 현기의 독주를 막았을 수도...
홍익인간 : 현대는 미래 먹거리로 자동차를 택한거고 이건희 회장은 차에 미친 사람이었다는 분석이 제일 와닿네요.
이런 생각으로 만든 물건은 분명 다를수 밖에 없죠ㅎ
KIMHY : 김기자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아마 기억을 못하시지 싶은데 예전 한국닛산에 있을때 시승차 때문에 몇번 뵌적이 있습니다.
늘 건승하기길 빕니다. 저도 퇴직 삼성근무자에게 들은 SM5 몇가지 에기입니다.

1) 거의 전세계 모든 자동차 회사들을 다 접촉했다
2) 혼다, 폭바, 닛산이 최종 파트너로 좁혀젔다 (혼다는 인스파이어, 폭바는 파사트 염두에 두었는데 유럽차의 조립상테, 부품조달,
사후 AS 등을 고려해 탈락, 혼다는 대우차 레전드-아카디아 처럼 녹다운 조립생산 정도로만 삼성을 대했고 실제 기술이전에는
무관심 했었다.
3) 공돌이/엔지니어 회사였던 닛산도 처음에는 양산한지 얼마안된 새 세피로/맥시마의 기술유출 우려했는데 삼성을 도와주면 나중에
틀림없이 닛산에게 보은하겠다, 어려울때 적극 도와주겠다 약속하고 당시로서는 상당히 낮은수준의 로얄티(차값에 1.9%이하,
현대-포드 제휴때 3%) 주고 기술 부품 받고 삼성 브랜드로 수출까지 가능하게끔 계약체결. (당시 협상팀의 대단한 능력..내부에서도
나중에 계약내용을 보고 놀랐다는 이야기가 있음)
4)이회장께서는 승용차는 벤츠가 최고라고 판단하고 있었고 SM5 개발시 벤츠 E클래스를 기준으로 삼고 직접 개발차량을
시운전 하면서 기흥연구소에 개선점 문제점을 직접 보내고 피드백 확인까지 했음. 카오디오 사운드까지 일본 하이엔드 오디오 럭스맨
엔지니어까지 불러서 조율.
5) SM5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현대/기아에서도 일본에서 세피로를 국내로 가저와 뜯어보기도(티어다운) 했음.
(당시 기아차 직원의 말로는 일본에서 반쪽 잘린 세피로가 연구소에 와 있었다고 함)
rePLUTO : 오늘 영상 정말..최신 이슈와 역사와 경제에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과 누군가는 정신 바짝차리게 만들 마지막 일침에 가까운 메시지까지 최근에 본 유투브 영상중에 최고 인 듯 하네요. 진짜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모카 응원합니다!

르노자동차 손떼는 삼성, 내년에는 이름도 사라져

[앵커]
삼성그룹이 르노삼성차 지분을 모두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삼성' 명칭 또한 브랜드계약 종료로 내년 8월부터 쓸 수 없게돼 삼성자동차의 흔적은 부산에서 완전히 사라질 전망입니다.

김상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1995년 부산에 설립된 삼성자동차는 외환위기 여파로 흔들리다가 결국 르노그룹에 매각됐습니다.

2000년 르노삼성차가 출범한 뒤에도 삼성카드가 지분 19.9%를 확보하고 있었기 때문에 인연은 계속 일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삼성카드는 최근 지분 전량 매각에 착수하면서 완성차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하기로 방침을 굳혔습니다.

최근 1,2년 동안 르노삼성차의 경영실적이 극히 부진했던 점이 지분매각 추진의 가장 큰 배경으로 꼽힙니다.

삼성카드는 실적이 좋았던 2016년에는 6백억원이 넘는 배당수입을 챙기기도 했지만 이후 수입이 줄었고 적자를 본 올해는 아예 한푼도 못챙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르노삼성 브랜드명은 앞으로 1년만 더 쓸 수 있을 전망입니다.

르노와 삼성의 브랜드계약이 이미 종료됐고, 2년의 유예기간도 내년 8월 끝납니다.

다만 르노삼성차의 상징인 태풍모양의 엠블럼은 르노 측에 소유권이 있어 계속 사용됩니다.

{이정국/르노삼성차 홍보임원"(새로운)회사 사명에 대해서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지고있는 브랜드 이미지나 여러가지 고객 니즈를 참고하여 더욱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사명에 대한 검토를..."}

지역 경제계는 아쉽다는 반응입니다.

{심재운/부산상공회의소 경제정책본부장"르노차가 삼성과 연계된 부분이 지역에서 갖는 상징적인 의미도 상당히 있었는데 (지분매각으로)대기업 부재에 대한 아쉬움이 앞으로 더 커지지 않을까..."}

90년대 부산경제의 희망으로 불렸던 삼성자동차의 흔적이 하나둘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있습니다.

KNN 김상진입니다.

#르노자동차 #삼성 #지분매각

▶KN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1if​...

▶KNN 뉴스 제보하기
홈페이지: http://www.knn.co.kr/jebonews​
카카오톡: KNN과 친구 맺고 채팅 - https://pf.kakao.com/_xaKgRV​
페이스북: 캐내네 메시지 전송 - https://www.facebook.com/knnstory/?re​...
이메일: info@knn.co.kr
전화: 1577-5999·055-283-0505

홈페이지: http://www.knn.co.kr/category/news/ho​...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nnstory/?re​...
카카오톡: https://pf.kakao.com/_xaKgRV​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nnsns/
남푸름이 : 초기 차량들은 잔고장이 없구 좋아는데 지금은 툭하면 고장 나기가 일수 ㅠ.ㅠ
사랑해 : 부속값 중형차보다 2배~5배 이상 비쌈
중요한건 구하기도 힘들다는거...
인어왕자 : 꾸준히 신차가 안 나오는 데 전기차 포함 과연 쌍용차에 이어 폐업은 안 할지
정의구현 : 삼성과 LG가 전장사업에 뛰어들어야지!!!
조재호 : 진짜 삼성자동차가 살아있었으면 반도체 오지게 들어가고 전기차로 바뀌는 지금 자동차시장에서 어떤 포텐셜이었을까 개궁금함

... 

#울산르노삼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14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rp.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