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화장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피구왕통키 조회 15회 작성일 2020-12-01 13:14:47 댓글 0

본문

화장품이 피부에 침투할 수 있을까? #안전한화장품 #나노화장품 #피부의구조

전문가를 가르치는 전문가,
뷰티테라피 전문가를 위한 채널,
박정현원장의 아름다움을욕망하라
많은 사랑바랍니다♥

우리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화장품 [Ground Plan]

아이들이 피부때문에 힘들어 하면 대신 아프고 싶어도 방법이 없죠,,
우리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화장품!!
아이들 관련 엄청난 후기들!! 아이들을 위한 루틴을 살펴봐요!

#그라운드플랜 #아기화장품 #미스트추천

독성 걱정 없는 '순둥이' 화장품 고르는 방법은? / YTN 사이언스

■ 이혜영 /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본부장

[앵커]
화장품은 더 이상 여성들의 전유물이 아니죠. 그런데 우리가 거의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들은 과연 얼마나 안전한 걸까요?

오늘 '매거진' 시간에는 화장품의 안전 실태와 독성이 낮은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이혜영 본부장과 함께합니다. 어서 오세요.

저도 사실 화장품을 매일 쓰지만, 안전성 측면에서는 불안한 마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얼마 전 어떤 화장품에서 중금속이 검출돼 리콜되는 사태가 일어나기도 했죠?

[인터뷰]
네. 한 제조업체가 자가품질검사 과정에서 중금속인 안티몬이 초과검출 되어서, 색조화장품의 안티몬 허용기준 위반으로 8개 제조판매업체의 13개 품목에 대해 판매중단과 회수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때문에 화장품 안전관리에 대한 소비자 불신과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안티몬은 중금속 중 하나인데요, 주로 색을 내기 위한 착색제로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지금 우리 대기 물질이나 물에도 존재하고 있는 흔한 성분인데요.

사실 기준치인 10ppm 이하로 사용된다면 건강상에 큰 위해는 없지만, 과량 사용된다면 피부 염증이나 두통, 구토, 호흡 곤란도 올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앵커]
그래서 피부에 닿는 이런 화장품, 안전기준을 강화해야 하는데, 식약처에서 최근 안전관리 기준을 강화하기로 했다는데 어떤 변화가 있는 건가요?

[인터뷰]
식약처에서 시중 유통 중인 화장품의 유해성분 함유 여부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수거 검사를 좀 더 강화한다 했는데요.

위해 화장품에 대한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화장품 회수 시 위해성 등급을 3단계로 메기고, 또 화장품 회수 제품 범위도 넓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화장품 성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모 왁스'등 공산품으로 분류되었던 제품들도 화장품으로 전환되어 관리될 예정이고, 착향제 가운데 쿠마린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 26종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는 경우 해당 물질을 제품 포장에 표시토록 의무화됩니다.

더불어 신설되는 제도들도 있는데요. 맞춤형 화장품판매업, 천연화장품과 비교하기 위해서 유기농 화장품 인증제도가 도입되고요. 또 소비자 화장품안전관리감시원 제도 도입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런 기준이 올해 안에 적용되는 건가요?

[인터뷰]
네 올해부터 점차 진행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앵커]
방금 천연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셨는데요. 저도 애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화학 성분이 안 들어가 있다는 믿음 때문에 천연 화장품 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것도 안전하다고만 볼 수는 없는 건가요?

[인터뷰]
네. 맞습니다. 유기농 천연 성분의 화장품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사실 유기농, 천연, 자연주의 등의 다양한 용어의 화장품들이 많아서 소비자들이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물 추출물이나 식물 오일 등의 천연 원료가 1%만 들어갔다면 천연 화장품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소비자들이 천연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으로 혼동하는 경우가 많고요.

사실 천연화장품에도 계면활성제나 알레르기 유발성분이 있을 수 있고요, 인공향료가 들어가지 않았더라도, 천연 유래 원료 자체에 향료나 보존제 등이 첨가되어 있다는 점을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천연 성분이라고 해서 모두 피부에 도움이 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천연 성분이라는 이유만으로 제품을 맹신하는 태도는 경계할 필요가 있고요.

화장품에 ...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0005\u0026key=201805041737429223

... 

#안전한화장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9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rp.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