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두리 해안사구

태안TV - 태안군, 역사자원 종합정비 본격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태안TV 작성일21-06-09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태안군이 관내 주요 역사자원의 종합정비를 본격 추진하고 있습니다.

먼저 태안군은 천연기념물인 신두리 해안사구의 종합정비를 위해 총 6개 부문, 45개 사업들을 진행합니다.

현재 한우 방목과 소똥구리 복원 용역을 진행 중인 태안군은 2031년까지 약 2백90억 원을 투입해 지형·식생과 건축 시설물을 정비하고 관람 환경을 개선해 사구의 특수성을 지키며 지속가능한 문화재로 지켜나갑니다.

태안군은 충청남도기념물인 태안읍성 복원에도 속도를 냅니다.

6백년의 역사와 함께 각종 유물이 출토되고 있는 태안읍성에 대해 오는 7월까지 복원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8월 충청남도문화재위원회에 현상변경허가를 신청해 금년 하반기 복원공사를 착공합니다.

더불어 태안군은 국보 제307호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의 보존에도 적극 나섭니다.

지난해 종합정비계획을 수립하고 문화재청 심의를 거쳐 모니터링 용역을 진행 중인 태안군은 오는 8월 보존관리매뉴얼을 마련하고 보존관리방안 연구용역을 착수합니다.

[인터뷰 : 박민수 / 문화재관리팀장]
“현재 신두리 해안사구와 태안읍성, 마애삼존불입상에 대한 보존 복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태안의 풍부한 역사 자원의 고유한 특수성을 지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향유하 수 있는 문화재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정비를 이어가겠습니다.”

태안군은 지역의 풍부한 역사 자원을 체계적으로 정비해 찾고 싶은 역사 관광지를 조성합니다.

태안만의 역사문화자원을 보존하는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도 힘써 역사가 숨 쉬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나아갑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17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rp.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